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
제목
철원소방서, 설 연휴 특별경계근무 돌입... 화재 예방 총력
작성자
철원
등록일
2025-01-24
조회수
62
내용

철원소방서(서장 이광순)는 설 연휴를 맞아 124일부터 23일까지 11일간 특별경계근무 기간을 운영하며, 지역 내 화재 취약 대상에 대한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다중이용시설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자율안전관리 지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설 연휴 기간 주민들이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시행된다.

 

특별경계근무 기간 동안 전통시장, 숙박시설, 대형마트, 요양병원 등 화재 취약 대상을 중심으로 화재 예방을 위한 예방 순찰을 강화한다.

 

철원소방서는 연휴 기간 전 소방력을 동원해 24시간 비상 대응 체제를 유지하며, 화재·구조·구급 신고에 즉각 대응할 준비를 갖췄다. 특히, 화재 발생 시 대형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시설에 대해 순찰을 강화하고, 의용소방대와 협력해 지역 내 감시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광순 서장은 설 명절은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인 만큼, 화재와 안전사고 없는 평온한 연휴를 만들기 위해 주민 여러분의 협조가 필요하다라며, “모든 가정과 시설에서 화재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철원소방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화재 예방 활동을 강화하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명절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