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
제목
동해소방서, LS전선 동해공장 안전 컨설팅... 추석 대비 화재예방 총력 다해
작성자
동해소방서 홍보
등록일
2025-09-12
조회수
12
  • 관련사진 (1).jpeg
  • 관련사진 (2).jpeg

동해소방서(서장 강윤혁)는 지난 9LS전선 동해공장(동해시 송정동 소재)을 방문해 추석 명절을 대비한 화재예방 안전컨설팅과 공장시설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추석 대비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명절에는 전통시장과 숙박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의 이용객이 급증하고, 공장시설의 경우 가동 특성상 안전관리 공백이 발생하기 쉬워 화재 위험이 높아진다. 이에 소방서는 공장 내 화재 위험요소 사전 제거 소방·피난·방화시설 관리 실태 점검 등을 중점 확인했다.

 

특히 높이 172m에 달하는 VCV타워와 신규 공장시설을 직접 점검하며,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체계와 근로자 대피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안전컨설팅을 제공했다.

 

동해소방서는 이번 활동 외에도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판매·숙박시설 합동점검 요양병원 등 노유자시설 안전컨설팅 성묘철 화재예방 홍보 및 산불 예방 캠페인 리튬이온 배터리 안전사고 예방 홍보 등 다양한 맞춤형 화재예방대책을 집중 추진하고 있다.

 

강윤혁 서장은 추석 연휴는 자칫 안전관리가 소홀해지기 쉬운 시기라며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현장 점검과 홍보 활동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관련사진 (1).jpeg (다운로드 수: 2)
관련사진 (2).jpeg (다운로드 수: 4)